FAQ

FAQ 검색
FAQ 검색

강의재생 목록

  1. Q. 강의는 PC와 모바일 둘다 시청이 가능한가요?

    A.

    ,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일 경우 메듀플 어플을 다운받아 시청하실수 있습니다. IOS는 준비중입니다.

  2. Q. 화질이 좋지 않아요.

    A.

    메듀플은 사용자의 인터넷 속도와 디바이스 성능을 자동으로 분석하여 FHD 1080p 까지 최적의 선명한 화질을 지원합니다. 사용자의 인터넷 속도와 디바이스 분석으로 인해 재생 초반(10)에는 최저 화질로 재생이 시작되며, 분석이 끝나는 즉시 끊김이 없는 최적의 재생이 가능한 최고의 화질로 자동 변환됩니다.


    사용자의 인터넷 환경이나 디바이스 성능이 낮은 환경이라면 끊김 없는 원활한 영상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다소 낮은 화질이 재생될 수 있으며, 만약 해당 기능에 불편이 있으시면 '플레이어의 설정에서 auto값을 원하시는 화질로 선택' 하시거나, '설정-화질설정에서 자동(디폴트)를 원하는 화질로 변경' 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임의로 변경한 화질이 사용자의 인터넷 속도와 디바이스 성능에서 조화롭지 못하는 경우, 재생 시 끊김 현상 등이 발생할 수 있는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3. Q. 강의 수강 시 버퍼링이 자주 걸립니다.

    A.

    버퍼링이란 강의을 끊김 없이 보기 위해 강의 동영상의 일부분을 컴퓨터에 미리 저장하는 과정입니다.

    시작 버퍼링 : 선택한 강의에 입장한 후 플레이어에서 방송을 재생하기 위한 첫 준비 과정

    중간 버퍼링 : 강의 시청 도중 개인의 컴퓨터나 인터넷 회선 속도에 일시적인 문제가 있어 나타나는 현상

     

    중간 버퍼링이 자주 발생하는 경우, 인터넷 속도가 느리거나 다른 프로그램이 여러 개 실행 중이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회선 점검을 통해 회선 상태를 양호한 품질로 유지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시거나, 개인 인터넷 환경에 맞는 적정 화질의 방송을 선택하여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과도하게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실행한 상태에서 서비스 이용 시에 버퍼링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강의 시청 중에는 가급적이면 해당 프로그램 등을 정리하신 뒤에 이용 부탁드립니다.

  4. Q. 강의 구매하였는데 재생이 되지 않습니다

    A.

    새로고침하거나 다시 로그인을 하시면 정상적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강의 기록 구독 보관함